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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 주행 자동차, 검토 도시 케이 시티(K-City)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1. 2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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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미리입니다. 20하나 8년 하나 2월 하나 0하나,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대한민국의 교통 안전 공단 자동차 안전 조사원에서 '케이 시티(K-City)의 준공식이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서 대한민국 전자 통신의 조사원과 SK텔레콤, KT현대 자동차 등 9개 업체 및 기관에서 개발한 자율 주행 자동차(이하 자율 주행 차)하나 2대가 다양한 자율 주행 기술을 선 보이고 주목을 모았습니다.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키워드 중 하나인 자율 주행 자동차의 기술 개발과 검증을 위한 요람이 된 케이 시티에 대해서 다 함께 알아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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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토부와 경찰청이 지자체별 통계를 집계한 결과 2018년 1월부터 11월까지 교통사 그렇게 목숨을 잃은 사람이 3,443명이 나쁘지 않게 된다고 합니다. 이는 지난해 동기보다 10Percent감소한 수치라고 하는데요. 그러나 나쁘지 않고, 만약 자동 차의 세상 나라라면 수십명, 어쩌면 한명도 없을지도 모르죠. 현재까지 교통 의문의 원인의 90Percent는 인간의 실수에 의한 것이기 때문입니다.다만 자율 주행 차량이 도로를 달리기 위해서는 선행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있습니다. 즉시 인공지능에 믿고 맡길 수 있다는 확신을 인간에게 줘야 합니다. 이런 확신 때문에 대기업들은 물론 행정 차원에서 투자가 이뤄지고 있다고 합니다. 자율주행 자동차 시장의 크기가 그만큼 높다는 이 예입니다. 오메리카 기술 연구 회사인 '네비 컨트리 서치'에 따르면 자율 주행 자동차 관련 세계 시장 규모가 2020년에는 210조원, 2035년에는 1,300조 원에 이른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이 때문에 대기업들이 자율주행 자동차 관련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합니다. 무엇보다 소비자가 운전대를 믿고 맡기려면 안전에 대한 충분한 검증이 필요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실제 정세와 유사한 환경을 만들고, 반복하고, 재현 실험을 하고, 안전성을 검증하며, 기술개발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고 한 걸음 제1보, 제2보, 나쁘지 않은 것은 역시 한 걸음, 미국입니다만.미시간대 교통연구센터가 조성한 M-City는 대학 부지에 별도의 실험도시를 건설해 자율주행자동차를 실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합니다. Japan도 J타운을 만들어서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K시티는 한국의 코리아 약자인 K자를 따서 만든 명칭입니다. 지금까지의 사례를 토대로 국내의 도로 교통 환경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며, 자율 주행 자동차 전용의 실험 도시로는 세계 2번째로 큰 규모가 되고 있습니다.​ ​ 출처:전기 안전 기수인지(1-2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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