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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손 놓고 달리는 자율주행 버스 '시민의 발' 성큼 ??
    카테고리 없음 2020. 2. 14. 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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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종시에서 한개 5인승 자율 주행 시험의 버스가 시험 운행을 개시했습니다. 센서로 주변 상황을 인식하고 주행하는 수준 3자율 주행 기능에 주변의 교통 인프라와 통신하는 자율 협조 주행 버스입니다. 탑승자의 예약 호출에 따라 노선을 달리하는 수요 응답형 버스를 운영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대중교통으로 자율차를 활용하는 첫 시도입니다. 판교에서도 자율 주행 버스가 운행했지만 시속 25킬로로 제한적으로 운행되고 있고 하나 반 차와 섞이고 대중 교통의 역할을 하는 차량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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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29일 세종 컨벤션 센터에서는 스마트 폰 앱에서 승차를 예약한 시민들이 여기저기서 자율 주행 버스에 탑승하고 9.8㎞구간을 달리고 안전하게 도착하는 시연이 열맀 슴니다.시민을 태우고 컨벤션센터를 출발한 자율주행버스는 빨간불 앞에 멈췄습니다. 차량이 신호기의 신호를 인식하는 동시에 신호기에서 통신신호를 받기도 했습니다. 파란색으로 바뀌자 깜빡이를 켜고 우회전한 뒤 다시 주행을 시작했습니다. 빨간 점멸등을 거친 골목을 달릴 때도 시내 제한 속도 50㎞/h는 지킸 슴니다. 깜빡이도 제대로 켜져 있으면 답답한 뒤차가 추월당하기도 했지만 신호등과 규정속도를 지켰습니다.소방서 앞 임시 발발한 정류소에도 다른 시민이 스마트폰 앱으로 호출하자 버스가 스스로 정밀 정차해 승객을 태웠습니다. 로터리 교차로와 사고가 많은 구간에서는 운전자가 매뉴얼 전부로 전환하여 운전하고 있었습니다. 안전을 위한 조치로 대중교통에 편입돼 운행될 때도 사고 위험이 많은 영토에서는 수동 전부로 전환할 예정이다.이 시험은 '자율주행 기반 대중교통시스템 실증연구'의 일환으로 치러졌다. 이날 시연을 시작으로 올해는 중소형 버스 두대가 주 2~3회 실증 운행을 시작할 예정이다. 내년에는 BRT노선에 대형 버스를 투입하고 자율 협조 주행 버스를 운행하고, 202나이에는 일반인도 탑승하는 시연을 진행할 계획임.이번 시연은 대중교통에 자율협력주행버스가 활용됐다는 데 의미가 있습니다. 이 사업은 20하나 8년 4월부터 추진한 국토 교통부 교통 물류 연구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최초의 대중 교통 분야, 자율 주행 관련 핵심 국가 연구 개발 사업임. 연구단은 우선 중소형 버스 두대에서 시험 운행을 시작했으며 202나이의 중소형 셔틀 5대 대형 간선 버스 3대 등 8대 이상의 친환경 자율 주행 버스를 투입하는 것이다. 세종시 대중 교통 시스템과도 연계하고 자율 협조 주행의 모델을 만들어 202나이에는 35.6㎞구간에서 레벨 4수준 차량 8대를 주 20번의 빈도로 운행할 예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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