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손목터널증후군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13:17

    오늘의 주제는 손목통증을 일으키는 손목터널증후군 치료입니다.


    >


    현재 우리과인이라는 맞벌이가 하나의 풍경으로 자리 잡은지 오래입니다.요즘은 전업주부라는 예기는 입에 담기가 다소 어색한 예기만큼 주부라는 단어도 꼭 여성을 가리키는 예기가 아닌 시대가 된 것입니다.


    >


    그런데 누구는 집의 1을 해야 하지만 집 1또 1입니다.1을 오랫동안 무리하게 하면 몸이 썩는 것으로 나중에 직업병이라 부르는 만성 질환을 앓기도 하죠.​


    >


    다른 직업병이 그렇듯, 위험은 일상생활에서 숨겨져 있는 것입니다.주부가 직업병을 피하기 위해서는 의외로 일상생활에서 접하기 쉬운 물건들을 조심해야 하는데 대표적으로 냄비나 프라이팬이 있습니다.


    >


    냄비와 프라이팬은 가사의 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요리인 만큼, 조리를 위해 주부들은 프라이팬에 재료를 넣고 기름을 넣은 담에 열심히 팬을 움직입니다.​ 그리고 냄비에는 행크 와크킴치와 고기를 넣고 끓이고, 4명 대가족 분 소프츄이울한 담 취사 버튼을 누르고 이런 과정을 수십년간 반복합니다.


    >


    이 때문에 손목 신경은 천천히 손상되어 어느 날부터 손목에 힘이 빠져 가벼운 물건을 들어 올리는 것도 어려워집니다.실제로 손목터널 증후군을 앓는 주부가 많은데, 해당 질환은 손가락의 주요 감각을 그 후 받게 되어 손가락 끝에서 팔로 이어지는 작은 통로인 손목터널이 노화, 손가락 본인 부모 사용 등 여러 원인에 의해 좁아져 손목통, 손저림 증상을 발발시킵니다.​


    >


    이 질환의 대표적인 원인은 과도한 사용으로 손목에 지과인 친후를 주는 경우, 표준 컴퓨터의 사용이 많은 사무직 종사자, 가족 주부, 악기 연주자 등의 직업군에서 생성 빈도가 높습니다.이 밖에 손목 부위의 골절이나 마스크, 외상 등에 의해 손목터널이 좁아질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


    손 저림에 의한 수면장애기, 엄지손가락 근육의 힘이 없어지고, 손의 힘이 약해지는 증상, 손가락 및 손바닥이 붓는 증상이 나쁘지 않고, 나쁘지 않거나 한다.또, 손바닥에 저림이 떨어지는 듯한 저림증세가 나쁘지 않고, 또 이렇게 손의 힘이 빠져서 물건을 떨어뜨리기도 합니다.​


    >


    더 지느러미 증상이 심해지면 나쁘지 않을 때는 손가락 감각이 무뎌지거나 손가락의 힘이 떨어져 물건을 잡기 힘들어질 것이다.그리고 손이 무감각해서 손을 꽉 잡으려고 하면 시간에 타는 듯한 통증 없이 night에 증상이 점점 심해질 수 있습니다.


    >


    이때 손목 휴식을 취하는 → 거본인 패스, 진통제 등 자가치료를 실시하는 → 하본인, 손목터널 증후군의 통증을 참고 계속하면 증상은 더욱 악화될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증상 초기에는 손목 사용을 줄이는 것만으로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이 외에도 온찜질이나 마사지 등도 아프고 손목터널 증후군의 통증 완화에 효과적이며, 한 손으로 반대손을 위아래로 뻗는 손목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


    최신 5년간, 손목 터널 증후군, 진료를 받은 환자 중 50%이상이 50대 이상 여성인 것으로 집계돼 옷슴니다.이 원인으로는 위에서 이 말처럼, 설거지와 빨래, 청소 등 가사 노동을 들 수 있습니다.손바닥과 손가락에 저리는 증상과 통증이 발생하면 간단한 자가진단법을 바탕으로 중점병원 검사를 통해 상태에 맞는 치료를 시작해야 한다.


    >


    만 1, 힘줄과 달리 신경 손상은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후유증을 남길 수 있으므로 빨리시 1나의 의료진을 찾아 신경을 압박하는 인대를 유리하고 마음을 회복시키는 근본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기존의 고식적 치료 방식은 중앙 신경 주행 경로 전체 또는 손바닥에 2~3cm절개를 통해서 진행하고, 결과는 물론 우오느욧우 자기 절제에 의한 통증이나 치요, 감염 예방 치료 지연 문제가 담장보다 슴니다.그리고 평균적인 입원 기간은 2~31정도였습니다.


    >


    본원 수부외과 전담팀은 통증과 입원, 흉터의 부담이 크게 경감되는 내시경 수술 도입과 다음으로 우수한 임이상예후를 보고하면서 원스톱 치료를 실현했습니다.기존에는 미세절개라고 해도 통증이 있었고, 절개 회복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입원이 필요했던 내시경은 절개가 아닌 작은 구멍 아래 본인만으로 신경을 압박하는 횡수근 인대를 유리하게 할 수 있어 통증과 치료 지연의 부담이 크게 경감되었습니다.


    >


    실제 본원의 수도전, 다음 팀 연구에 따르면 내시경 유리 스루 환자의 평균 입원 기간은 0.6개이다.때문에 오 한상차림 보였듯이 치료 및 퇴원으로 진행이 가능하며 재발, 합병증 발생률의 경우 글 솜씨나 부상 등 외상의 요인을 포함해도 3%미만의 안정된 결과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 폰 사용의 증가로 하나 0대에서 20대 등 젊은 층에서도 손목 터널 증후군 환자가 항상과 있는 추세로 전체 이 질환에 가장 좋은 치료법은 휴식입니다. 기억하고, 손목의 사용을 자제하려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오랜 시간 가끔 스마트폰 등을 사용한다면 휴식이나 스트레칭으로 손목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으니 기억하세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